2018년 요양보호사 직무 연수(제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5-30 10:36 조회1,50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한기장복지재단 요양보호사 교육 실시
5.14~16 제주에서 70명 요양보호사 직무 연수 기회 가져
한기장복지재단은 지난 5월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2박 3일간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제주 밸류호텔에서 개최한 이번 연수는 총 70명이 참석하여 장기요양기관 평가교육 및 인권교육, 기관탐방 및 관광 등 다양한 일정을 함께 했다.
법인교육은 이준모 사무국장이 맡아 “문재인 정부의 사회복지정책과 전망”에 대해 강의하였고, 평가교육은 김승종 법인부장과 곽인천 사무국장(고금요양원)이 장기요양기관 평가대비 요양보호사가 알아야 할 필수사항을 지표와 면접내용 중심으로 강의하여 실제적인 도움이 되게 했다. 또한 시설의 의무교육인 노인인권교육을 제주YWCA와 연계하여 실시하였고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뿐만 아니라 저녁시간에는 이완국 웃음치료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요양보호사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웃음을 되찾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4.3평화공원을 먼저 방문하여 제주도의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고 치유와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기장 소속 종사자들이 함께 4.3기념관을 방문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의미를 더했다. 제주선교 110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모슬포교회(담임목사 손재운) 역사사료관을 방문하여 기장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2017년 7월 신축 개관한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 건/한기장복지재단 위탁)을 방문하여 기관 견학을 실시하였다. 그 외 더마파크, 수목원테마파크, 협재해수욕장 바닷가 산책 등 아름다운 제주의 풍광과 먹거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쉼과 회복의 시간을 만끽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